철책선으로 불리어지는 철조망과 군사 시설물들은 군사분계선으로부터 각각 남북으로 2km씩 떨어져 설치되어 있으며, 북측에 설치되어 있는 것을 북방한계선, 남측에 설치되어 있는 것을 남방한계선이라 일컫고 있습니다.
세계에서 단 하나뿐인 동서냉전 분단의 상징인 비무장지대 남방한계선상에 연하여 설치되어 있는 긴장감 넘치는 DMZ철책선을 관광하는 프로그램은 당사에만 있습니다.
남방한계선 철책선을 걷고, 승전OP에서 북방한계선상에서의 북측 GP를 관측해 볼 수 있는 것은 색다른 모습이라 할 수 있습니다.
특징
- 승전전망대(OP)는 최북단에 위치하여 적의 활동을 관측하기 위해 운영되는 최전방관측소이며, 북한의 여러 군사시설 및 북한GP를 볼 수 있다.
- 승전OP에서 군인의 설명을 듣고 남방한계선과 북한GP 조망하고, 군부대 통제하에 철책선을 걸을 수 있다.
- 6.25전쟁 이후 전국에 산재되어 있는 북한군, 중국군 유해들을 수습하여 1996년에 적군묘지 조성
- 1.21 무장공비 침투로: 1968년 1월 17일 경계 철책과 철조망을 뚫고 서울로 침투한 사건으로 철조망을 뚫고 침투한 장소에 무장공비의 모형물을 만들어 전시
- 휴일에 관계없이 연중무휴 투어가 가능한 DMZ투어
- 어른: 70,000원 / 어린이 58,000원 (만 12세까지)
- 투어비에는 차량비, 가이드비, 식비, 입장료 포함
- 취소료 규정: 투어 3일전 오후 6시까지 50%, 투어 1일전 100%
주의사항
1. 군부대 통제지역이므로 안전을 위해 반드시 안내자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.
2. DMZ는 군 지역이므로 예고 없이 변경, 취소가 될 수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3. 투어 당일 외국인은 여권, 내국인은 신분증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.
4. 관광중의 음주, 가무행위는 금지사항입니다.
5. 복장은 자유복장입니다. (단, 샌들, 슬리퍼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)